본문 바로가기

일상적인 통증

왼쪽가슴통증의 원인 정확히 알고계시나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쫄깃탱입니다.

요새 날씨가 추워지면서 몸을 쓰는 일을 할때마다 가슴에 통증이 생기기도 해서

오늘은 가슴통증의 원인이 무엇인지에 대해 글을 써볼까합니다

 

혹여나 가슴통증의 원인들 중 우리가 가볍게 넘어가선 안되는 질병들이 있는데 가볍게 넘어가서 병을 키우진 않을까

하는 마음으로 한번씩 읽어보시면 좋을듯합니다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1. 심장질환 ( 심근경색, 협심증 ) 

 

왼쪽 가슴 통증 원인이 되는 질병중 가장 무서운게 심장질환입니다. 대표적인 질환으로는 심근경색과 협심증이 있는데..

 

협심증은 심장동맥이 75~90% 이상 좁아진 경우에 발생됩니다. 심장에 영양분과 산소가 필요한 상황에서 좁아진 혈관으로 인해 혈액이 충분히 공급되지 않아 통증이 시작됩니다. 협심증은 가만히 있을 땐 이상이 없는데 무거운 짐을 들거나 높은 곳으로 오를 때, 식사 후에 통증이 나타났다가 쉬면 바로 통증이 사라는 양상을 보입니다.

 

2. 유방암 

 

여성분이 왼쪽 가슴 통증이 계속 이어진다면 유방암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일반적인 유방암의 증상으로는 만졌을때 느껴지는 몽울같은 덩어리감, 또는 유방의 피부가 붓고, 분비물이 나오는등의 증상이 있는데

 

통증으로 이어진다면 이미 어느정도 진행되었다는 말이므로, 빠르게 검진 받아보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3. 소화기 문제로 시작된 가슴 통증

 

위장, 소장 내장 등에 문제가 발생되면 신체 균형이 깨지면서 소화기에 연결된 자율 신경에도 문제가 야기됩니다. 연결된 신경계 가슴 부위에 통증이 시작되며 쑤시고 결리는 듯한 증상이 대표적입니다. 소화기관에 가스가 쌓이면 복부가 팽창하면서 주변 신경을 압박해 갈비뼈 등을 압박해 통증을 보입니다.

 

 

4. 스트레스, 공황 장애 등으로 인한 왼쪽 가슴 통증

 

공황장애 우울증도 가슴 통증에 원인이 됩니다.  맥박이 빨라지고 가슴이 찌릿하거나 답답하고, 숨이 막히는 증상 등은 극심한 스트레스가 근육을 수축해 나타나게 하는 통증입니다. 이런 원인의 스트레스는 짧게 나타나며 과호흡이나 입 주변의 감각 이상, 무력감, 손 저림, 한숨, 히스테리  증상을 보이게 됩니다.

 

5. 늑간 신경통 

 

왼쪽 가슴을 찌르는듯한 통증이 느껴질때는 늑간 신경통도 의심해보셔야하는데.. 어떠한 원인에 의해서 갈비뼈 근처의 신경이 압박당하면서 나오는 증상이 늑간 신경통입니다. 

 

대부분 스트레스 및 피로에 의해서 생긴다보니.. 근육이 풀리거나 스트레스가 해소되면 자연치유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허나.. 어지간하면 진료 받아보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아무래도 왼쪽 가슴 통증의 원인이 되는 질병들은 위험한 부분도 있기때문에 잘 관리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6. 근육통 

 

근육통으로 인해 왼쪽 가슴 통증이 오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통증이 느껴져서 이리저리 알아보고 불안한 마음에 병원에 진료받으러 가셨다가 단순한 근육통이 나와서 헛걸음했다는 기분, 괜히 오바했다 라는 기분이 들수 있는데

 

되려 다행이지 않을까여?

 

아무래도 심장쪽과 연관되다보니, 괜히 헛걸음하시더라도 꼭 병원 내방하셔서 진료받아보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