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명확한 목표를 갖고 운동을 하면 좋은 이유(다이어트,운동이 재미없고 실증날 때)

반응형

안녕하세요~ 쫄깃탱입니다.

오늘은 명확한 목표를 가지고 운동을 하면 좋은 이유에 대해서 얘기를 해볼까 합니다.

먼저 명확한 목표라 함은 대표적으로 대회준비를 예로 들 수 있겠군요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운동을 하는 목적은 건강을 위해서겠지만 젊은 10~30대 분들의 목적은 육체미를 위해서일 겁니다.

말 그대로 멋지고 예쁜, 이성이 봤을 때 섹시함을 느낄 수 있는 몸매지요

 

하지만 운동을 시작한 지 얼마 안 되신 분들이라면 다들 달콤하고 맛있는 음식들의 유혹과 오늘 하루는 쉬고 싶다는 유혹을 뿌리치지 못한 적이 있으실 겁니다.

저만 그럴수도 있구요ㅎㅎ

덕분에 다이어트하는데 고생 좀 했는데 중요한 것은 이게 아니라 이 유혹들을 이겨낼만한 명확한 목표가 필요하다는 것 입니다.

지금 pc나 스마트폰으로 유튜브를 검색해 대회에 나가신 분들 일반인 분들의 얘기만 들어도 운동을 하면서 생각한 목표에 가장 빨리 달성했을 때는 대회를 준비하면서라고 말씀들을 하십니다.

 

대회라는 것은 혼자 운동하고 거울을 보고 스스로 만족하는 정도로 끝나는 게 아니라 많은 사람들과 심사위원분들 앞에서 자신을 드러내는 장소다보니 평소 운동할 때보다 훨씬 더 집중하고 자제력을 발휘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자극제가 되는 것입니다.

혹 왼쪽 사진을 보면서 평소 운동을 끝낸 후 화장실 거울 앞에서 자신의 몸을 보고 뿌듯해하는 자

신을 상상하시진 않았는지요??

위 사진의 분도 왼쪽을 보면 몸이 좋으신편이지만 대회를 준비하시면서 훨씬 좋아진 몸을 갖게 된 걸 볼 수 있습니다.

 

꼭 대회준비를 하지 않더라도 워너비 몸매가 있으시다면 사진을 프린트하시거나 배경화면으로 해놓으시고

힘들때마다 사진을 보며 스스로에게 동기부여를 해주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저 같은 경우 자신의 몸 사진을 분기별로 찍고 전보다 발전한 자신을 비교해가며 동기부여를 했는데 점점 더 운동에 재미가 붙었고 운동에 대해 실증감을 느낄 때에도 과거보다 발전한 자신의 모습을 보면서 마음을 다잡기도 했습니다.

여러분들도 혹 운동에 대해 실증감을 느끼시거나 다이어트에 힘듬을 느끼실때가 생기신다면 대회 혹은 변화하는 자신의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서 자신이 이루고자하는 목표를 끝끝내 이루시길 바랍니다.

또한 이 사진들이 자신을 나타내는 스펙이 되기 때문에 사진은 꼭 찍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