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적인 통증

오다리의 원인과 도움이 되는 교정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쫄깃탱입니다!

오늘은 미적인 부분에서든 건강적인 부분에서든 문제가 되는 오다리의 원인과

교정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릎 오다리란

보통 다리와 달리 무릎 오다리 의 특징은 두 무릎 아래와 종아리 부분이 붙어 있지 않은 상태를 말합니다.
똑바로 섰을 때의 외형은 무릎에서 아래가 크고 외부에 불룩한 모양입니다 정강이 바깥에 여분의 근육과 지방이 붙은 0자처럼 발달해 버립니다.


게다가 나쁜 것은 외형뿐만 아닙니다.
조금 걸은 것만으로 피로하기 쉽고, 다리가 나른되거나 하반신의 불안정성을 상반신이 충당하기 위해, 요통이나 어깨 결림을 유발하거나 합니다.

또한 다리의 붓기도 무릎 오다리 가 원인의 하나로 알려져있기도 하고 평발,엉덩이 근육의 약함,고관절 근육의 불균형 등 다양한 원인이 있으며 무릎 오다리의 원인은 생활 습관에 숨어있는 원인이라 생각 합니다.

 

 

 

오다리 (내반슬)의 원인

안짱걸음

양발 끝을 안쪽을 향해 걷는 걸음걸이로 경골이라던지 대퇴골이 틀어지게 됩니다.

팔자걸음

발 끝을 바깥쪽으로 벌려 걷는 걸음걸이로 이렇게 걷는 분들의 신발을 보면 신발 바깥쪽이 닳아 있어요 .

다리를 꼬는 습관

다리를 꼬게 된다면 골반이틀어지게 되는 이유 중 하나가 된답니다.

8cm 하이힐을 자주신는 경우

8cm 이상의 하이힐을 신을 경우 아무래도 모의 무게 중심을 잡기가 힘들게 되죠 .

그러다 보니 다리가 점점 옆으로 벌어지고 발목이 밖으로 꺽이게 돼 통증이 골반까지 이어지게 된답니다.

 

(하이힐을 신을 경우 최대한 무릎 안쪽에 힘을 주고 걸을수 있게 하는게 좋습니다.)

좌식생활

우리나라는 아무래도 좌식생활에 익숙해져 있어 관절에 압박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좌식은 하체를 압박해 상체화 하체의 혈액순환 기능을 저하시킵니다.

출산

출산을 하게 되면 골반이 벌어지고 이후 시간이 지나 조금씩 제자리를 갖게 되죠

혹여라도 산후조리를 제대로 못하거나 부족할 시 골반이 틀어진 상태로 방치를 했다고 한다면

이러한 경우 또한 다리가 휠수 있습니다.

설 때의 무게중심

가방을 손에 들고 때 어깨에 걸칠 때 항상 같은 방향으로 하고 있지 않습니까? 설 때 무의식적으로 동일한 한쪽 다리부터 일어나려고 하지 않습니까? 매번 한쪽에만 무게 중심이 걸려 골반의 왜곡에 직결하고 있습니다.

오다리 교정 방법

유튜브에서도 나온 방법으로 런지자세를 이용한 교정법이 있습니다.

상체는 앞을본채로 한쪽다리는 110도로 굽혀주고 다른다리는 뒤쪽으로 쭈욱 편상태로

두 다리는 일자를 이루되 쭉펴준다리의 발은 그 일자와 45도가 되도록 자세를 잡아줍니다

휜다리가 심한 경우 좀 더 편안한 각도로 잡아주시면 됩니다.

 

무릎을 굽힌 다리의 무릎을 양옆으로 10센치 간격으로 천천히 흔들어줍니다

 

단 앞다리 발바닥은 바닥에 붙어있어야하는 상태이며 골반은 정면을 바라보고 무릎을 바깥쪽으로 돌려주되 엉덩이에

집중을 해줘 엉덩이 근육 발달에 도움을 주는 것도 오다리 원인 제거에 좋은 방법입니다.

 

20번씩 3세트 양쪽 번갈아가며 해주면 하루에 10분씩 투자하여 오다리 교정 효과를 점차보실 수 있을 겁니다.

반응형